케이뱅크는 최고 인기 체크카드와 메가 인플루언서의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한정판 카드를 선보이며 금융과 엔터테인먼트의 만남을 이끌어낸다고 4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이날 유튜브 구독자 282만명을 보유한 메가 인플루언서 '침착맨'과 제휴해 'ONE 체크카드 침착맨 에디션'을 4만장 한정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출시한 '토대리' 및 '깜자' 캐릭터에 이은 세 번째 한정판 체크카드 에디션이다.
'침착맨'은 웹툰 작가 출신의 메가 인플루언서로, 특유의 재치와 입담으로 연령과 성별을 가리지 않고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ONE 체크카드는 카드상품 전문 플랫폼 '카드고릴라'에서 올해 1분기 인기 체크카드 1위를 차지한 케이뱅크의 대표 체크카드다.
이 카드는 실적 조건과 연회비 없이 다양한 캐시백 혜택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K패스와 대중교통 캐시백(3000원)까지 제공한다. 비자와 제휴해 해외 결제도 가능하다.
케이뱅크는 침착맨의 대표 어록과 캐릭터, 작품 등 특징을 살린 체크카드 디자인 6종을 준비한 후 고객 투표로 최종 디자인 3종을 선정했다. 10일간 진행한 투표에는 10만명 이상이 참여해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됐다.
투표로 선정돼 출시한 ONE 체크카드 침착맨 에디션 디자인은 대충 흑백명언 카드, 침착하길 원하는 카드, 침착맨 와펜 카드 3종이다. 침착맨의 명언과 대표 캐릭터·CI 등을 침착맨이 직접 그린 이미지와 친필로 디자인했다. 심플한 느낌부터 화려한 캐릭터까지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해 발급 신청할 수 있으며, 기존 체크카드 보유 고객도 신청 가능하다.
출시 기념으로 오는 15일까지 캐시백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침착맨 에디션 카드를 네이버페이 간편결제에 등록 후 결제시 캐시백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단일 결제 기준 30만원 이상시 2만원, 20만원 이상시 1만원, 5만원 이상시 3000원을 현금으로 각각 돌려받을 수 있어 최대 3만3000원까지 캐시백이 가능하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ONE 체크카드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침착맨이 만나 금융 생활 속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에디션을 준비했다"며 "이러한 재미 요소가 실제 사업 성과로도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