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1티어 매체까지 "손흥민, 토트넘 떠날 예정! 사우디아라비아가 원한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英 1티어 매체까지 "손흥민, 토트넘 떠날 예정! 사우디아라비아가 원한다"

인터풋볼 2025-06-04 05:30:00 신고

3줄요약
사진=스퍼스 웹
사진=스퍼스 웹
사진=토트넘 홋스퍼 
사진=토트넘 홋스퍼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손흥민은 이제 부담을 내려놓고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새 도전에 나설까.

토트넘 홋스퍼 소식을 전하는 ‘토트넘 홋스퍼 뉴스’는 3일(이하 한국시간) “손흥민은 토트넘과 계약기간 1년 남짓 남았는데 미래는 의문이다. 토트넘 팬들이 인정하기 싫어도 손흥민을 팔기 적기다. 토트넘 전설이나 전성기는 지나갔다. 팔지 않는다면 내년에 무료로 내보내야 한다. 사우디아라비아에 큰 돈을 받을 수 있는데 결정권은 손흥민에 있다”고 전했다.

손흥민 방출설은 이어지고 있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우승을 하면서 토트넘 생활 10년, 프로 데뷔 15년 만에 우승을 한 손흥민은 다음 시즌에도 토트넘에서 뛸 듯 보였다. 토트넘과 계약이 1년 남았고 젊은 팀과 함께 UEFA 챔피언스리그(UCL)에 나가고 프리미어리그 성적을 만회할 예정이었다.

사우디아라비아행이 언급됐다. 영국 '더 선'은 "다니엘 레비 회장은 대대적인 스쿼드 개편을 추진할 것이다. 손흥민에게 사우디아라비아가 엄청난 제안을 한다면 토트넘은 매각을 해 새 선수 영입 자금을 마련할 것이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사우디아라비아를 떠나는데 대체자로 지목될 수 있다. 손흥민은 극동아시아 국가적 아이콘이다. 사우디아라비아로 가면 관심이 쏠릴 것이다”고 주장했다.

또 '더 선'은 "손흥민은 토트넘을 떠날 예정이다. UEL 트로피를 들어올렸고 토트넘은 계약만료 전에 현금화하려고 하고 이제 시간이 다가왔다. 판매를 하면 여름에 영입 자금을 늘릴 것이다. 사우디아라비아 클럽들이 손흥민에게 관심이 크다"고 했다. 

사진=토트넘 홋스퍼 

영국 ‘텔레그래프’까지 손흥민 사우디아라비아행을 전망했다. 해당 매체는 “토트넘은 UCL 복귀를 앞두고 선수단 개편을 하려고 한다. 토트넘 주장 손흥민은 이적료를 주고 나갈 수 있다. 사우디아라비아 클럽들은 아시아, 유럽에 엄청난 팬을 보유한 세계적 스타인 손흥민에게 오랜 기간 관심을 가졌다”고 말했다.

토트넘은 스트라이커, 윙어, 미드필더, 수비수까지 전 포지션에 선수를 수급하려고 한다. 크리스티안 로메로, 히샬리송 등이 이적설이 있는 상황에서 선수 보강이 필요하다. 프리미어리그 17위에 그친 성적을 만회하고 UCL을 병행하기 위해선 스쿼드를 더 강화해야 한다. 영입 자금이 필요한데 손흥민을 사우디아라비아에 매각하면 상당한 금액을 얻는다.

사진=토트넘 홋스퍼 
사진=토트넘 홋스퍼 

손흥민은 그동안 토트넘에서 뛰며 엄청난 부담과 책임감 속에서 뛰었다. 특히 지난 시즌이 그랬다. UEL 우승으로 보답을 받았고 이제 토트넘에서 이룰 모든 걸 이뤘다. 새로운 곳에도 도전을 택할 수도 있다. 여러 이적설과 거취 추측 속 손흥민은 2025-26시즌 새로운 홈 유니폼을 입고 등장해 다음 시즌에도 토트넘에서 활약할 수 있다는 걸 보여줬다. 앞으로도 그의 거취는 계속 관심을 모을 예정이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