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맞아?...英 매체, "바르콜라는 손흥민을 대체할 자원" 황당 주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게 맞아?...英 매체, "바르콜라는 손흥민을 대체할 자원" 황당 주장

인터풋볼 2025-06-03 18:00:00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박선웅 기자 = 토트넘 훗스퍼가 손흥민의 대체자로 브래들리 바르콜라를 낙점했다는 소식이다.

영국 매체 '풋볼 팬케스트'는 3일(한국시간) "토트넘은 기록적인 여름을 앞두고 있다. 크리스티안 로메로 같은 핵심 선수들을 지키는 것 외에도 경쟁력을 갖추고자 새로운 스타 플레이어를 영입해야 한다"고 보도했다.

손흥민의 이름을 거론했다. 매체는 "최근 여러 보도에 따르면 토트넘은 손흥민을 능가할 공격수를 찾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대표적으로 르로이 사네와 사비 시몬스가 있다. 다만 이 두 선수보다 더욱 인상적인 윙어가 있다. 바로 바르콜라다"고 전했다.

다가오는 여름 이적시장에서 가장 큰 화두는 손흥민의 잔류 여부다. 과거 2015년 토트넘에 합류한 손흥민은 팀 동료들이 다 떠났음에도 불구하고 잔류를 택했다. 이에 다소 이해할 수 없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손흥민이 원했던 건 단 하나였다. 그 누구도 해내지 못했던 일을 이루겠다는 각오였다. 결국 UEFA 유로파리그(UEL)에서 우승을 차지함으로써 증명해냈다.

이제 토트넘에서 모든 것을 이룬 손흥민. 올여름 팀을 떠날 것이라는 소식이 연이어 등장했다. 차기 행선지로 사우디와 연결됐다. 영국 '더 선'은 "사우디 측은 손흥민을 리그의 슈퍼스타로 주목하고 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알 나스르를 떠날 가능성이 제기됐다. 그 대체자로 손흥민을 원하고 있다. 원래 목표였던 모하메드 살라는 리버풀에 남기로 결정했다. 이에 손흥민이 영입 1순위 타깃으로 급부상했다"고 밝혔다.

토트넘은 이미 손흥민의 대체자를 찾았다는 이야기다. '풋볼 팬케스트'는 "토트넘은 파리 생제르맹(PSG)의 바르콜라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다만 PSG는 바르콜라를 팔 생각이 없다. 그의 몸값을 1억 200만 파운드(약 1,902억 원)로 책정했다. 그러나 그가 지닌 어마어마한 재능과 잠재력을 감안하면, 토트넘은 지갑을 열어야 한다. 특히 손흥민을 대체할 수 있는 이상적인 자원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고 주장했다.

바르콜라의 능력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2002년생인 바르콜라는 지난 시즌을 앞두고 PSG에 합류했다. 첫 시즌만에 잠재력을 입증했다. 기록은 공식전 39경기 5골 9도움. 올 시즌은 대박을 터뜨렸다. 공식전 58경기 21골 19도움을 몰아쳤다. 그의 활약에 힘입어 PSG는 구단 최초 UCL 우승과 더불어 트레블에 성공했다.

현실적으로 토트넘이 바르콜라를 영입할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체는 "바르콜라와 손흥민, 둘 중 누가 더 나은가?'라며 비교했다. 비교 결과, 바르콜라의 손을 들어줬다. 바르콜라는 58경기 21골 19도움을 기록, 90.07분마다 공격 포인트 1회를 쌓았다며 집중 조명했다.

반면 손흥민은 46경기 11골 12도움, 138.65분마다 공격 포인트 1회를 기록했다고 지적했다. 세부 지표 부분에서도 공격 효율성, 드리블, 창의성, 골 결정력 모두 손흥민이 밀린다고 평가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