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 ‘컬리 뉴스룸’ 운영을 시작했다.
‘컬리 뉴스룸’은 고객과 미디어, 투자자 등 컬리의 여러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소통 채널로, 컬리에 관한 정확한 정보는 물론 컬리를 다양한 각도로 경험하고 알아갈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이를 통해 컬리의 핵심 철학인 ‘좋은 것’을 위한 컬리만의 큐레이션 가치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
뉴스룸은 ▲컬리소식 ▲프레스센터 ▲회사정보 등의 카테고리로 나뉜다. ▲컬리소식에서는 ‘상품’, ‘피플’, ‘비즈니스’, ‘트렌드’ 등 세부 카테고리에 특화된 시리즈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다. 컬리인들의 커리어 인터뷰를 다룬 ‘일하는 마음’과 컬리에서 만날 수 있는 여러 브랜드를 만든 이와 이들의 철학을 조명한 ‘밑더브랜드(meet the brand)’, 컬리에 대한 궁금증을 모아 답하는 ‘질문들’ 등이 대표 콘텐츠다.
▲프레스센터에서는 컬리의 대외 소식을 전하는 ‘보도자료’와 미디어에서 다룬 컬리를 소개하는 ‘언론보도’가 마련됐다. 기업 로고 포함 컬리와 관련된 이미지 및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도 있으며, ‘팩트체크’에서는 주요 이슈에 대한 컬리의 공식 입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회사정보는 ‘회사소개’와 ‘투자정보’로 나뉘어진다. ‘회사소개’는 컬리를 잘 모르는 이들도 쉽고 빠르게 기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컬리의 강점과 가치, 연혁 및 수상 내역 등을 압축적으로 소개하며, ‘투자정보’에서는 투자자들을 위한 재무정보와 IR자료 등이 있다.
컬리 커뮤니케이션본부 박성우 본부장은 “서비스 오픈 10주년을 맞아 컬리가 추구하는 좋은 것의 가치를 더 많은 분과 나누고 소통하고자 하는 바람으로 뉴스룸을 기획했다”며 “컬리만의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풍성한 볼거리와 읽을 거리가 가득한 콘텐츠 채널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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