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애나 페이서스 vs 오클라호마시티 썬더. 사진=미국 프로농구(NBA) 공식 SNS
[동아닷컴]
어느 팀이 우승해도 역사상 최초다. 오클라호마시티 썬더의 미국 프로농구(NBA) 파이널 상대가 결정됐다. 인디애나 페이서스가 첫 우승에 도전한다.
인디애나는 지난 1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에 위치한 게인브리지 필드하우스에서 뉴욕 닉스와 2024-25시즌 NBA 동부 콘퍼런스 파이널 6차전 홈경기를 가졌다.
파스칼 시아캄.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이에 인디애나는 동부 콘퍼런스 파이널승에서 뉴욕을 4승 2패로 물리치며, 1999-00시즌 이후 25년 만에 파이널 진출의 쾌거를 이룩했다.
타이리스 할리버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인디애나는 아메리칸 농구 협회(ABA)시절 세 차례 우승을 차지했다. 하지만 1976-77시즌 ABA와 NBA의 합병 후에는 정상 등극에 실패했다.
셰이 길저스-알렉산더.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클라호마시티는 지난달 29일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와의 서부 콘퍼런스 파이널 5차전에서 124-94로 승리했다. 이에 4승 1패로 파이널 진출.
오클라호마시티는 지난 2011-12시즌 이후 첫 파이널 진출. 아직 우승은 없다. 이에 이번 파이널에서는 무조건 첫 우승 팀이 나오게 된다.
2024-25시즌 미국 프로농구(NBA) 플레이오프 대진. 사진=NBA 공식 SNS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