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으론 집 못 산다' 절망에 코인 투자…'노무사 노무진' 정경호, 인생 벼랑 끝에서 노무사 도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월급으론 집 못 산다' 절망에 코인 투자…'노무사 노무진' 정경호, 인생 벼랑 끝에서 노무사 도전

메디먼트뉴스 2025-05-31 12:37:23 신고

3줄요약

 

[메디먼트뉴스 김민기 기자] 30일 첫 방송된 MBC 새 금토드라마 '노무사 노무진'에서는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노무진(정경호)이 투자 실패로 모든 것을 잃고 인생의 전환점을 맞아 노무사의 길을 걷게 되는 이야기가 그려졌다.

극중 노무진은 "월급으론 집 못 산다"는 직장 선배 정민(김대명)의 말에 깊이 공감하며 퇴사를 꿈꾼다. 그는 퇴직금을 코인과 선물에 투자하지만, 결국 투자 실패로 모든 돈을 잃고 절망에 빠진다. 설상가상으로 그에게 투자를 부추겼던 정민 선배마저 세상을 떠나 안타까움을 더했다.

장례식장에서 노무진은 지인인 철용 형으로부터 뜻밖의 제안을 받는다. 철용은 "노무사 전망도 괜찮고 요즘 회사에서 많이 찾는다. 전문직이라 정년도 없고 안정적이지 않나. 네 머리로 금방 할 수 있다"며 노무사 시험 도전을 권유하고, 합격하면 인사과에 취업까지 시켜주겠다고 약속한다.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었던 노무진은 결국 노무사 공부에 매진, 1년 만에 공인노무사 시험에 합격하는 기적을 만들어낸다. 하지만 그의 앞날은 순탄치 않았다. 은인이었던 철용 형이 직장 내 성추문에 휘말리면서 노무진은 갈 곳을 잃게 된 것. 벼랑 끝에서 잡은 희망이었던 노무사의 길, 노무진은 앞으로 어떤 난관을 헤쳐나가며 성장해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