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직랜드, 광주 AI 반도체 전략 사업 속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에이직랜드, 광주 AI 반도체 전략 사업 속도

모두서치 2025-05-30 14:53:01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주문형반도체(ASIC) 디자인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직랜드는 광주에서 R&D(연구개발), 인재 채용, 산학 협력 등 AI(인공지능) 반도체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회사 측에 따르면 에이직랜드는 지난달 15일 광주 실감콘텐츠큐브(GCC) 내 광주사무소를 정식 개소한 이후 지역 대학·팹리스 기업들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연구개발, 인재 채용, 공동 과제 발굴 등 본격적인 실행 단계에 들어섰다.

에이직랜드는 지난해 9월 광주시, 조선대, 전남대, 광주과학기술원과 체결한 AI 반도체 산업 생태계 조성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협약 참여 기업 중 가장 빠르게 지역 거점을 구축하며 실행의 첫 주자로 나섰다.

광주사무소 운영은 현재 광주시가 추진 중인 AI 반도체 클러스터 전략과 맞물려 지역 기술 생태계 확장의 실질적 마중물이 되고 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제시한 광주 7대 공약 가운데 하나인 'AI 국가 시범도시 조성'과도 방향을 같이하며, 광주가 국가 AI 반도체 전략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이직랜드는 광주 진출을 단순한 입주가 아닌 회사의 R&D 역량과 지역 산업 자원을 연결하는 전략적 거점으로 보고 있다. 향후 6년간 100명 이상의 반도체 전문 인재를 지역에서 채용할 계획으로, 이달부터 본격적인 채용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또 지역 대학과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설계·검증 등 고급 기술 인력을 양성해 나갈 방침이다.

이종민 에이직랜드 대표는 "광주는 기술이 모이고 인재가 성장하며 산업이 연결되는 실질적인 R&D 허브가 될 것"이라며 "AI 반도체 산업의 성장 기반을 지역과 함께 다져가며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