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투데이 최태인 기자] 삼성전자가 출시한 원UI 8 베타 버전 내 파일(My Files) 앱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지난 28일(현지시간) 해외 매체 안드로이드헤드라인은 삼성전자 원UI 8 베타 버전 내 파일 앱에 신규 필터 기능이 추가됐다고 보도했다.
삼성은 원UI 8 베타 주요 기능으로 자연스럽고 끊김 없는 상호작용을 위한 개인화된 AI, 더욱 편리해진 일상 기능, 향상된 리마인더(Reminder) 앱, 퀵 쉐어(Quick Share) 등을 주요 기능을 소개했다.
삼성이 보도자료에서 언급하지 않았지만, 소식통에 따르면 원UI 8 베타 업데이트 내 파일 앱에 다운로드에 사용한 앱을 기준으로 다운로드 파일을 필터링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필터링 기능을 사용하면 다운로드 폴더를 열 때 화면 하단에 필터 막대가 표시된다. 예를 들어, '전체', 'Slack', 'Chrome', 'Gmail' 등의 앱별로 다운로드 파일을 쉽게 필터링할 수 있다.
원UI 8 베타는 이러한 변경 사항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소식통은 "베타 버전에는 분할 화면 멀티태스킹 및 보안 폴더와 같은 기능 개선 사항도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원UI 8 베타 버전은 갤럭시S25 시리즈에 가장 먼저 제공되고 있다.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