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MSC 코리아 어워즈서 ‘올해의 리테일러상’ 받아…이커머스 기업 최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컬리, MSC 코리아 어워즈서 ‘올해의 리테일러상’ 받아…이커머스 기업 최초

데일리 포스트 2025-05-29 12:41:52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컬리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컬리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제4회 MSC 코리아 어워즈에서 ‘올해의 리테일러상’을 수상했다.

MSC 코리아 어워즈는 해양관리협의회(MSC)가 해양수산부문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노력한 우수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2021년에 시작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지난 28일 서울 롯데월드타워 SKY31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올해 어워즈에서는 ▲올해의 브랜드상 ▲올해의 제품상 ▲올해의 리테일러상 ▲올해의 푸드서비스상 ▲올해의 기업상 등 5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컬리는 MSC ‘에코라벨(Eco-Label) 수산물’ 유통 활성화와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린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의 리테일러상’을 받았다.MSC 코리아 어워즈가 개최된 이후 이커머스 기업 중 ‘올해의 리테일러상’ 수상은 컬리가 최초다.

MSC ‘에코라벨 수산물’은 지속가능한 어업으로 생산된 수산물에 부여되는 일종의 인증 마크로, 해양 생태계와 어종 보호, 국제 규정 준수 여부 등 조업 전반에 걸친 여러 항목의 평가를 통과해야 받을 수 있다. ‘에코라벨 수산물’ 소비가 증가할 수록 친환경 조업 등도 확대돼 해양수산부문의 지속가능성이 강화되는 순환 구조를 구축할 수 있다.

컬리는 MSC ‘에코라벨 수산물’을 상품위원회에서 한 번 더 검증하는 동시에 상품 수도 늘려 고객들에게 선보여 왔다. 그 결과 24년 말 기준 MSC 에코라벨 상품 수는 전년대비 20% 증가했다. 또 특별한 식재료를 소개하는 ‘희소가치 프로젝트’ 상품관 내 수산물의 선정 기준과 가치를 소비자에게 적극 알리는 등 지속가능한 상품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귀생 상품마케팅 본부장은 "이번 수상으로 컬리는 지속 가능한 소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사명감과 책임감을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치 소비의 중심에 있는 MSC 인증 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