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MGC커피가 선보인 '메가베리 아사이볼'이 누적 판매량 130만개를 돌파하며 역대급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메가베리 아사이볼'은 상큼한 딸기와 슈퍼푸드 아사이베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토핑을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국 3600여개 매장에서 분당 7개씩 판매되고 있다.
시원하고 상큼한 맛에 화려한 비주얼, 합리적인 가격까지 더해져 출시 직후부터 SNS 인증샷 열풍을 일으켰고 디저트 품목 최초로 한 달 만에 30만개 이상 판매되며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선도했다.
"아사이볼 특유의 상큼한 맛에 달콤한 토핑이 어우러졌다", "과일과 그래놀라가 듬뿍 들어 있어 든든하다" 등 소비자들의 후기가 SNS와 블로그를 통해 확산되면서 상시 메뉴 전환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고 실제로 상시 운영이 시작된 이후 하루 1만개 이상 꾸준히 판매되며 효자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뒤이어 출시된 여름시즌 파르페 2종 역시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팥빙 젤라또 파르페'와 '망빙 파르페'는 출시 한 달도 되지 않아 누적 판매량 50만개를 돌파하며 디저트 라인업의 인기를 더욱 확산시켰다.
'팥빙 젤라또 파르페'는 우유 빙수 베이스에 팥 젤라또와 떡,시리얼을 토핑해 전통적인 맛을 재해석했고 '망빙 파르페'는 망고와 코코넛칩, 휘핑크림의 조합으로 상큼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선사한다.
1인용 사이즈로 구성된 두 제품은 가성비 좋은 '1인 빙수' 콘셉트로 호평받고 있으며 "토핑 진짜 혜자스럽고 1인 1빙하기 딱 좋은 양", "가성비, 맛, 비주얼 모두 완벽한 디저트" 등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SBS MEGA콘서트, SMGC캠페인 등 문화 콘텐츠와 연계한 여름시즌 마케팅 전략도 주효했다. 여름시즌 전체 누적 판매량은 200만 잔을 넘어서며 브랜드 인지도와시너지를 동시에 확보했다는 평가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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