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그릇' 카테고리 도입...1인분 배달 부담 없이 가능해져
[포인트경제] 배달의민족이 1인 가구 고객을 위해 최소주문금액 없이 1인분 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 ‘한그릇’ 카테고리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29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한그릇' 카테고리 도입 안내 [사진=우아한형제들](포인트경제)
한그릇 카테고리는 1인분 식사에 적합한 음식 메뉴를 모아놓은 지면이다. 특히 한그릇 카테고리에 등록된 메뉴를 주문할 때에는 기존 음식배달과는 달리 최소주문금액이 없어 고객 편의성이 크게 높아졌다.
배달의민족은 한그릇 카테고리 론칭을 맞아 고객 대상으로 무료배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배달의민족은 한그릇 카테고리가 1인분 메뉴를 운영하는 외식업주에게도 ‘혼밥’ 식사 주문 니즈가 있는 잠재 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 가게 성장에도 도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 그릇 카테고리 시범 운영 첫 주 대비 지난 5월 둘째 주 주문수는 123% 증가하는 등 최소주문금액을 없애면서 한그릇 카테고리를 이용하는 고객 반응도 뜨겁다. 같은 기간 이용 고객 수도 2배 이상 늘었다.
배달 음식 주문이 일상화된 1~2인 가구에 대한 외식업주의 마케팅 강화 트렌드가 지속되며 한그릇 카테고리에 등록된 메뉴 수도 같은 기간 4배 이상 증가했다.
배달의민족은 최소주문금액 때문에 배달 주문을 고민했던 소비자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광고 캠페인도 전개한다. 광고 영상에서는 치킨, 마라탕, 짜장면 등 1인분 메뉴가 날아가는 모습을 표현하며 ‘한그릇’ 카테고리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현재 한그릇 카테고리는 서울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배민은 내달 12일부터 한그릇 카테고리 운영 지역을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주요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한그릇 카테고리를 통해 고객이 음식을 원하는 만큼, 더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어 만족스러운 이용 경험이 될 것”이라며, “변화하는 시장의 니즈를 반영해 고객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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