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새도우라이트 ‘킬 더 섀도우’ 글로벌 퍼블리싱 맡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네오위즈, 새도우라이트 ‘킬 더 섀도우’ 글로벌 퍼블리싱 맡아

데일리 포스트 2025-05-28 22:38:23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네오위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네오위즈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네오위즈가 중국 인디 게임 개발사 섀도우라이트(Shadowlight)가 개발 중인 신작 ‘킬 더 섀도우(Kill the Shadow)’의 글로벌 퍼블리싱을 맡게 됐다.

이번 퍼블리싱 계약은 탄탄한 내러티브를 갖춘 게임을 지향하는 양사의 공통된 비전과 신작 IP 발굴이라는 전략적 방향이 일치했기 때문이다.

‘킬 더 섀도우’는 전쟁으로 인해 분단된 가상의 도시를 배경으로, 시간 역행 능력을 지닌 형사가 사건을 추적하며 숨겨진 진실을 밝혀내는 서스펜스 중심의 내러티브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용자는 각기 다른 사건들을 연결해 전체 스토리를 조합해 나가게 되며, 추리 기반의 내러티브 전개를 통해 높은 몰입감을 즐길 수 있다.

또 3D 환경에 2D 픽셀 캐릭터를 접목한 독특한 아트 스타일과 개성 넘치는 등장 인물과의 인터랙션, 폐허가 된 공장부터 이국적인 항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간 탐험, 그리고 이용자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멀티 엔딩 구조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지난 2024년 7월 스팀을 통해 공개된 게임의 데모 버전은 탄탄한 스토리와 인상적인 추리 시스템, 시각적인 신선함 등의 요소로 이용자들에게 긍정 평가를 얻고 있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이번 협업은 내러티브 중심의 프리미엄 PC·콘솔 게임에 대한 양사의 개발 철학의 만남으로 시작됐다”며 “앞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선물과 같은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섀도우라이트’와 긴밀한 협업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블랙(Black) 섀도우라이트 대표는 "네오위즈는 우리 개발 철학에 공감하는 든든한 파트너이자 믿을 수 있는 글로벌 퍼블리셔"라며 "게임이 오락을 넘어 문화적 콘텐츠로 성장 중인 만큼, 같은 비전을 공유하는 네오위즈와 함께하게 돼 더욱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한편 네오위즈는 퍼블리싱뿐만 아니라 전략적 투자, 공동 개발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내러티브 중심의 신작 IP 발굴에 힘을 쏟고 있다. 폴란드 개발사 블랭크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으며, 자카자네, 울프아이 스튜디오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