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종효 기자]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도 정기구독이 새로운 소비 습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헥토헬스케어는 자사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드시모네’ 정기구독 건수가 최근 1년 사이 150% 증가해 정기구독 시장의 본격적인 성장세를 입증했다고 27일 밝혔다.
드시모네 정기구독 고객은 첫 회차에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2회차부터는 40% 할인에 더해 드시모네몰 앱 쿠폰 교환을 통한 10% 추가 할인까지 적용돼 고객 만족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이런 고객 반응에 힘입어 헥토헬스케어는 고객 중심 멤버십 운영 강화를 위해 고객 등급제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단순한 혜택 재구성을 넘어 충성 고객에게는 실질적인 리워드를 제공하고 신규 고객에게는 건강관리 루틴 정착을 유도하는 전략적 구조로 설계됐다.
개편 핵심은 장기 구독 고객을 위한 ‘플래티넘 등급’ 신설이다. 플래티넘 등급 회원은 ▲정기구독 기본 할인 40% + 상시 추가 10% 자동 할인 ▲단품 구매 시 최대 40% 할인 쿠폰 제공 ▲전 상품 무료배송 혜택 ▲구매 적립금 10% 제공 등 프리미엄 혜택이 제공된다. 혜택은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장기적 브랜드 이용에 따른 신뢰 기반 보상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브랜드 충성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체 멤버십 등급은 브론즈, 실버, 골드, VIP, 플래티넘 총 5등급으로 세분화되며 정기구독 유지기간과 누적 구매 실적을 기준으로 매월 등급이 산정된다. 각 등급별로는 할인쿠폰, 무료배송, 생일축하 쿠폰, 후기 적립금 등 다양한 혜택이 자동으로 지급돼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개편을 기념해 고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드시모네몰에서 마케팅 수신 동의 및 SNS 공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헥토헬스케어의 인기 제품인 뉴질랜드 컬리케일 100, 이뮨인핸서, 닥터브레스 구강유산균 등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드시모네를 비롯해 김석진랩, 온리추얼 등 다양한 헬스케어 브랜드 제품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에게 보다 실속 있는 혜택과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등급제를 개편했다”며 “프로바이오틱스 등의 건강기능식품은 꾸준한 섭취가 중요한 만큼, 정기구독과 멤버십 혜택을 통해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를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