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신동훈 기자(신문로)] 홍명보 감독은 월드컵 본선행을 위한 명단을 공개했다.
홍명보 감독은 26일 서울 신문로에 위치한 축구회관 2층 기자회견실에서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예선 9, 10차전 이라크, 쿠웨이트와 경기에 나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명단을 공개했다. 한국은 B조에서 8경기를 치러 4승 4무를 기록하면서 1위에 올라있다. 명단발표 후 홍명보 감독은 선발 이유와 각오를 밝혔고 질의응답에 임했다.
홍명보호는 지난 3월 홈 2경기에서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할 수 있었다. 오만과 대결에선 졸전 끝 1-1로 비겼고 요르단과의 경기에서도 1-1 무승부를 거두면서 본선행 확정에 실패했다. 경기력 부진에 이어 결과까지 얻지 못하자 홍명보 감독에 대한 비판 여론은 거세졌다.
마지막 2경기를 치른다. 이라크는 3위, 쿠웨이트는 6위에 올라있다. 지난 대결에서 이라크는 3-2로 잡았고 쿠웨이트는 3-1로 격파했다. 홍명보 감독은 무조건 2연승을 목표로 6월 A매치에 임할 예정이다. 의지가 가득한 홍명보 감독은 대표팀 명단을 공개했다.
홍명보 감독이 뽑은 6월 A매치 대표팀 명단은 다음과 같다. 홍명보 감독은 전북 현대 선수 3명을 선발했는데 득점 1위를 달리고 있는 전진우를 발탁했다.
[이하 3월 A매치 명단]
골키퍼 : 조현우(울산 HD), 김동헌(김천 상무), 이창근(대전하나시티즌)
수비수 : 조유민(알 샤르자), 권경원(코르파칸 클럽), 이한범(미트윌란), 김주성, 최준(이상 FC서울), 조현택, 박승욱(김천 상무), 설영우(츠르베나 즈베즈다)
미드필더 : 박용우(알 아인), 전진우, 박진섭, 김진규(이상 전북 현대), 원두재(코르파칸 클럽), 황인범(페예노르트), 이재성(마인츠), 손흥민(토트넘 훗스퍼), 황희찬(울버햄튼), 문선민(FC서울), 양현준(셀틱),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공격수 : 오현규(셀틱), 오세훈(마치다 젤비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