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특급 윙어와 김민재가 한솥밥? 바이에른 뮌헨의 러브콜, ‘이적료 777억 협상’ 아스널도 관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일본 특급 윙어와 김민재가 한솥밥? 바이에른 뮌헨의 러브콜, ‘이적료 777억 협상’ 아스널도 관심

STN스포츠 2025-05-25 21:23:20 신고

3줄요약
브라이튼 앤 호브 앨비언 윙포워드 미토마 카오루.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브라이튼 알비온 미토마 카오루.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TN뉴스] 반진혁 기자 = 일본 특급 윙어가 김민재가 호흡을 맞춘다?

독일 ‘스카이스포츠’의 기자이자 사정에 정통한 플로리안 플레텐버그는 25일 “바이에른 뮌헨이 미토마 카오루 영입을 위해 움직였다. 에이전트와 만났으며 이적료 5,000만 유로(약 777억) 수준에서 협상이 가능하다는 분위기가 나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미토마의 소속팀 브라이튼 알비온의 사수 의지가 완강하며, 다른 클럽의 관심이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미토마를 향해서는 아스널도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스널도 그를 이번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영입할 선수 명단에 추가했다"라고 밝혔다. 

플레텐버그는 “아스널은 다양한 윙어의 프로필을 검토하고 있는데 미토마도 그중 한 명이다”고 언급했다.

카오루는 일본 특급 윙어로 통하며 브라이튼을 통해 아시아 선수로서 프리미어리그(EPL)를 뜨겁게 달궜다.

미토마는 특유의 간결하고 뛰어난 드리블 능력을 바탕으로두 자릿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는 등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특히, 일본 대표팀으로 카타르 월드컵에서 16강 진출을 견인하면서 주가를 끌어올렸다.

3일(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2023 카타르 아시안컵 8강전 이란 대 일본의 경기 후반, 일본 미토마가 이란 자한바크시와 볼 경합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일본 대표팀 미토마 카오루. 사진┃뉴시스

미토마를 향한 관심은 뜨거웠다. 맨체스터 시티는 일본 프리시즌 투어를 진행한 바 있는데 이후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그 자리에서 “정말 대단했으며 놀라운 시즌을 보냈다”며 찬사를 쏟아내기도 했다.

첼시 출신 토니 카스카리노는 “미토마는 다른 수준이다. 라이언 긱스 최고의 모습을 보는 것과 같다고 말한 적이 있다”고 엄지를 치켜세웠다.

이와 함께 “미토마는 최고의 선수다. 상대를 괴롭히는 것을 즐기는 것 같다”며 능력을 인정했다.

미토마를 향해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맨시티가 움직이는 분위기가 감지되기도 했다.

브라이튼은 급해졌고 지난 2023년 10월 2027년까지 미토마와 계약 연장을 체결하기도 했다.

미토마의 활약은 꾸준했다. 이번 시즌 11골 3도움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브라이튼의 공격을 지휘했다.

브라이튼 알비온 미토마 카오루. 사진 | 90min
브라이튼 알비온 미토마 카오루. 사진 | 90min

STN뉴스=반진혁 기자

prime1224@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