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북한 미사일 도발 '시대착오적'… 무책임 강력 규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재명 "북한 미사일 도발 '시대착오적'… 무책임 강력 규탄"

머니S 2025-05-22 18:13:58 신고

3줄요약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북한의 동해상 순항미사일 발사를 강력 규탄했다. 사진은 지난 21일 인천 계양구 계양역 앞에서 열린 유세에서 연설하는 이 후보. /사진=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북한의 동해상 순항미사일 발사를 강력 규탄했다. 사진은 지난 21일 인천 계양구 계양역 앞에서 열린 유세에서 연설하는 이 후보. /사진=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2일 북한이 동해상에 순항미사일을 발사하자 "무책임한 군사 도발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북한이 지난 8일 단거리 탄도미사일 발사에 이어 불과 보름 만에 동해상으로 순항미사일을 발사했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글로벌 안보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지금 세계 각국은 자국의 국익을 위해 대화와 협력에 적극 나서고 있다"면서도 "북한만은 여전히 구시대적 사고에 머물러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반복되는 미사일 도발은 한반도는 물론 동북아시아 전체의 안정을 해치는 시대착오적 행위"라며 "진정한 안보는 평화와 번영의 동반 성장에서 나온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미사일이 아닌 평화, 고립이 아닌 개방, 대립이 아닌 상생해야 한다"며 "한반도 평화는 남북이 함께 누릴 수 있는 구체적 이익의 원천이라는 점을 하루빨리 깨닫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 "다시 한번 무책임한 도발을 규탄하며 대립이 아닌 대화, 적대가 아닌 평화의 한반도를 만들어 갈 것을 거듭 촉구한다"며 "확고한 안보 태세를 바탕으로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일궈 가겠다"고 했다.

이날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북한은 오전 9시쯤 동해상으로 순항미사일을 여러 발 발사했다. 미사일은 해상에 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