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황수민 기자] 홈플러스는 온라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배송 브랜드를 ‘매직배송’으로 통합한다고 21일 밝혔다.
현재 홈플러스 온라인은 다양한 형태의 배송∙픽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세분된 여러 서비스의 명칭을 ‘매직’이라는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해 배송∙픽업에 대한 인지도를 극대화하고자 한다. ‘매직배송’은 ‘매장에서 직접배송’의 줄임말이다.
대형마트에서 당일∙맞춤 배달하는 ‘마트직송’은 ‘매직배송’으로 바뀐다.
슈퍼마켓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1시간 내외로 배달하는 퀵커머스 ‘즉시배송’은 ‘매직나우’로, 고객이 주문 후 원하는 시간을 선택해 매장을 방문하는 ‘픽업’은 ‘매직픽업’이라는 브랜드로 다시 태어난다.
이는 최근 급성장한 이커머스, 퀵커머스 시장에서 고객에게 브랜드 경쟁력을 각인시키고 배송 서비스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함이다.
주문 과정에 다양한 배송 옵션도 마련했다. 깜박한 상품을 추가 배송비 없이 원래 주문한 상품과 함께 받아볼 수 있는 ‘합배송’이 대표적이다.
상품 품절 발생 시 추가 비용 없이 가장 유사한 상품을 받을 수 있도록 ‘품절상품 대체여부’도 선택할 수 있다.
브랜드 통합 개편을 기념해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매직배송’, ‘매직나우’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과 무료배송 쿠폰을 지급한다.
조도연 홈플러스 마케팅부문장(상무)은 “각기 달랐던 배송∙픽업 브랜드 명칭을 통합해 홈플러스 온라인의 강점을 알릴 수 있는 전환점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 채널별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생활 밀착형 배송을 강화함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이커머스 트렌드에 맞춘 유연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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