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나트륨 안심설계 유아식 '아이꼬야 맘스쿠킹 소스' 출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남양유업, 나트륨 안심설계 유아식 '아이꼬야 맘스쿠킹 소스' 출시

비즈니스플러스 2025-05-21 14:19:47 신고

3줄요약
사진=남양유업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12개월 이상 유아를 위한 간편 조리식 '아이꼬야 맘스쿠킹 바로먹는 소스' 2종(소고기 라구, 소고기 짜장)을 21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한 식재료와 나트륨 안심설계는 물론 까다로운 영∙유아용식품 기준을 충족해 국내 소스 식품유형 제품 중 유일하게 '영∙유아식품'으로 표시됐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소고기와 신선한 채소를 아이의 미각과 저작 발달에 맞춰 부드럽고 먹기 좋은 크기로 조리했다. 향료, L-글루탐산나트륨 등의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타르색소, 중금속 등 영∙유아용식품 기준을 포함한 총 18가지 항목의 품질 관리를 통해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특히 한 팩(100g) 기준 나트륨 함량을 170㎎으로 낮춘 '나트륨 안심설계'를 적용했다. 이는 한국인 영양섭취기준 유아(1~2세)의 하루 나트륨 충분섭취량 810㎎의 약 21% 수준이다. 남양유업은 이번 제품을 포함해 '아이꼬야 맘스쿠킹 이유식' 제품에도 나트륨 안심설계 원칙을 일관되게 적용할 예정이다.

제품은 조리 없이 따뜻한 밥에 그대로 부어주기만 하면 한 끼 식사로 완성된다. 전자레인지 사용시 뚜껑만 제거해 파우치째 데우면 되므로 별도 그릇 없이도 조리가 가능하다. 또한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로 제작돼 보관과 휴대가 간편하며 외출 중은 물론 가정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개봉 후에도 여러 번 나눠 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까지 높였다.

한편 남양유업은 2024년 1월 한앤컴퍼니 체제 전환 이후 준법∙윤리 경영을 바탕으로 신뢰 회복과 경영 정상화에 주력해왔다. 맛있는우유GT(우유), 아이엠마더(분유), 불가리스(발효유), 초코에몽(가공유), 17차(음료), 테이크핏(단백질) 등 주력 제품을 통해시장 내 선도적 지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뇌전증 및 선천성 대사질환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생산∙보급 등 사회적 책임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또한 공채∙경력직 채용을 병행하며 인재를 전략적으로 확보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과 업무 수행을 위한 '책임 자율경영' 및 '워크아웃' 제도를 운영 중이다. 그 결과 2025년 1분기 기준으로 3개 분기 연속 당기순이익 흑자를 이어가며 경영 안정세를 지속하고 있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