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희소식! 토트넘 1티어 “손흥민 선발 출격!”...SON도 문제없다 “경기에 나설 준비 됐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초대형 희소식! 토트넘 1티어 “손흥민 선발 출격!”...SON도 문제없다 “경기에 나설 준비 됐어”

인터풋볼 2025-05-21 13:33:14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박윤서 기자 = 손흥민이 선발로 나설 것이라는 예측이다.

토트넘 홋스퍼는 22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빌바오에 위치한 산 마메스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결승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한다.

손흥민의 선발 출전 여부에 대해 의견이 갈린다. 부상에서 회복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벤치에서 출발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다. 영국 공영 방송 'BBC'는 "손흥민이 부상에서 복귀한 가운데 UEL 결승전에 필요한 경기력, 투쟁심 등을 갖추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지난 2018-19시즌 UCL 8강전에서 발목 부상을 입었다가 결승전에 나온 해리 케인의 모습이 떠오른다. 타협안은 결승전에 손흥민을 교체로 내보내는 것이지 않을까. 손흥민이 어떻게 출전하든 확실한 것은 그가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릴 자격이 충분하다는 것이다"라고 의견을 표한 바 있다.

또한 UEFA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격진 3명 자리에 히샬리송, 도미닉 솔란케, 브레넌 존슨의 선발 출전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UEFA는 "손흥민은 이제 막 부상에서 복귀했기에 히샬리송 또는 마티스 텔이 선발로 나설 가능성이 높다"라고 전했다.

그러나 손흥민은 선발로 출전할 준비가 되었다고 말했다. 사전 기자회견에서 90분 풀타임을 뛸 수 있냐는 질문에 “준비가 됐다. 부상에서 막 돌아왔고 아스톤 빌라전 70분 정도 뛰었다. 신체적으로 나는 준비가 되었으며 경기에 나설 준비가 됐다”라고 밝혔다.

영국 ‘이브닝 스탠다드’에서 활동하며 토트넘 관련 소식에 공신력이 좋은 댄 킬패트릭 기자는 손흥민의 선발 출격을 예측했다. 킬패트릭 기자는 이전부터 “토트넘의 주장이자 든든한 지원군이며 가장 경험이 풍부한 선수이면서도 뛰어난 클러치 플레이어인 손흥민이 결승전 선발로 나서는 건 당연한 일이다”라고 말하면서 손흥민의 선발 출전을 예상한 바 있다.

손흥민은 또한 한국 팬들에게 인사도 잊지 않았다. “아침이든 저녁이든 나를 혹은 우리를 응원해주어 정말 감사드린다. 그들은 항상 그곳에 있고 응원해준다. 무언가를 돌려주고 싶다. 내일은 나의 미소와 트로피, 그리고 우리가 절대 잊지 못할 역사적 순간을 함께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