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KSQI 콜센터 부문 22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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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KSQI 콜센터 부문 22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포인트경제 2025-05-21 09:18:41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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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권 최장 기록…AI 기반 상담·수어 서비스 등 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 호평

[포인트경제]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22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은행 직원이 'KSQI 콜센터 부문 22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판넬을 들고 소개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포인트경제) 신한은행 직원이 'KSQI 콜센터 부문 22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판넬을 들고 소개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포인트경제)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평가해 그 결과를 발표하는 지수이다. 이번 조사에는 48개 산업군, 339개 기업을 대상으로 고객이 실제 체감한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이번 평가에서 상담태도, 업무처리, 맞이·종료 태도, 수신여건 등 9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은행권 업계에서 최장 기간으로 수상했다.

신한은행 고객센터는 최근에 ▲금융권 최초 그룹통합 AI컨택센터 구축 ▲AI 감정분석 시스템을 도입 ▲AI 음성봇·챗봇을 통한 비대면 서류 발급 서비스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기 위한 개선 활동을 수행했다.

또한, ▲CX 전담 컨시어지팀 신설 ▲장애인을 위해 수어상담 서비스 ▲외국인 고객 통역 서비스 10개 언어 제공 등을 통해 상담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도 동시에 높이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본연의 상담 역할에 충실함과 동시에 최신 디지털 기술 내재화를 통한 최고의 상담 품질 제공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디지털 상담’을 실천하는 미래형 컨택센터로 진화하며 새로운 고객경혐을 제공하기 위해 정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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