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이지환 기자] 경기도 남양주는 서울 근교에서 자연 풍경과 맛있는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로, 최근 카페 투어와 미식 코스의 중심지로 각광받고 있다.
대표 카페로는 ‘아유 스페이스’가 손꼽힌다.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로에 위치한 이 카페는 탁 트인 북한강 전망과 모던한 건축미로 SNS에서 화제를 모은 곳이다. 넓은 유리창과 루프탑에서 바라보는 뷰는 사계절 내내 감성적인 분위기를 선사하며, 내부는 아트 갤러리처럼 구성돼 있어 문화 공간으로도 활용된다.
음료와 디저트는 물론 파니니, 수프 등 브런치 메뉴도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식사 대용으로도 좋다. 다소 고가지만, 분위기와 뷰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
비슷한 감성을 가진 카페로는 ‘카펜트리 화도점’, ‘이피316’, ‘서종제빵소’, ‘더포레스트’ 등이 있다. 각각 자연 친화적 인테리어와 야외 테라스를 갖추고 있어, 북한강 일대 드라이브 코스와 연계한 휴식 장소로 적합하다.
카페 방문 후 인근 맛집으로는 ‘물의정원 장어마당’이 있다. 싱싱한 장어 요리를 전문으로 하며, 넓은 좌석과 주차 공간으로 단체 손님도 수용 가능하다. 그 외에도 ‘엠아르 남양주본점’의 덮밥, ‘달빛식탁’의 퓨전 우동, ‘북한강돌짜장’의 중식류 등 다양한 로컬 맛집이 즐비하다.
남양주는 자연 속 여유와 감각적인 공간, 그리고 현지 맛집이 어우러진 여행지로, 당일치기 힐링 코스를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목적지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