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자회사 마이크로알지에스크어스, 눈 건강 원료 건기식 기능성 인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대상 자회사 마이크로알지에스크어스, 눈 건강 원료 건기식 기능성 인정

더리브스 2025-05-20 11:04:58 신고

3줄요약
[그래픽=김현지 기자]
[그래픽=김현지 기자]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마이크로알지에스크어스가 개발한 미세조류(식물성 플랑크톤) 유래 원료인 ‘티아이소크라이시스 루테아 분말(Tisochrysis lutea powder)’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공식 인정받았다고 20일 밝혔다.

‘티아이소크라이시스 루테아 분말’은 마이크로알지에스크어스가 미세조류 배양부터 원료 생산에 이르는 전 공정을 독자 기술로 수행한 100% 국산 원료로, 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해양 미세조류 기반 원료 중 국내 최초로 눈 건강에 특화된 기능성을 확보했다는 점과, 전 세계적으로 사용된 적이 없는 친환경적인 해양 미세조류를 건강기능식품 소재로 개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 밖에도 마이크로알지에스크어스는 실내 수조형 고효율 광배양 시스템을 활용한 미세조류 대량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미세조류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고기능성 원료를 개발하고 있으며, 자체 데이터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한 신소재 파이프라인 확장과 빠른 시장 진입 역량도 갖추고 있다. 특히, 기후 변화 등에 영향을 받지 않는 안정적인 생산 체계를 구축해 지속가능성과 원료 공급의 신뢰도를 확보, 이산화탄소 흡수 능력을 지닌 미세조류를 활용해 글로벌 CCUS(탄소 포집-활용-저장 기술) 및 친환경 시장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대상그룹이 보유한 암배양 미세조류 배양 기술과 오랜 사업 경험을 기반으로 구축한 글로벌 네트워크, 마이크로알지에스크어스의 광배양 미세조류 배양 기술 역량 등이 더해지는 만큼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마이크로알지에스크어스는 지난해 9월 대상홀딩스 자회사로 편입한 바 있다. 지난 4월에는 추가 지분 인수 계약을 통해 51%를 확보했다. 마이크로알지에스크어스는 눈 건강 개선 원료에 이어 체중 관리와 간 기능 개선까지 아우르는 기능성 원료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가고 있는 만큼 미세조류 연구 기반과 생산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마이크로알지에스크어스 판철호 공동대표는 “이번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인정은 당사의 미세조류 원천기술과 생산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국내 최초로 해양 미세조류 기반 원료의 눈 건강 기능성을 확보한 만큼, 향후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영진 기자 hoback@tleaves.co.kr

Copyright ⓒ 더리브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