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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 카카오스타일에 따르면, 5월 셋째 주 금요일(16일)과 토요일(17일) 기준 ‘장마’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469% 증가했다. 같은 기간 해당 키워드에 해당하는 상품 거래액은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세부 품목별로는 ‘레인부츠’의 검색량과 거래액이 각각 480%, 453% 급증하며 가장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지그재그 직진배송 전용관에서도 습기와 침수에 강한 방수 부츠 상품이 상위권에 진입했다. 스토어 ‘착한구두’의 레인부츠는 19일 기준 신발 베스트셀러 10위 안에 올랐다.
‘장우산’ 관련 거래도 늘었다. 폭우와 돌풍이 이어진 영향으로 장우산 검색량은 101%, 거래액은 153% 각각 증가했다. ‘우산’ 검색량은 194%, ‘레인코트’는 179% 증가했고, 양산과 겸용 가능한 ‘우양산’, ‘방수’ 키워드도 각각 68% 이상 검색량이 늘었다.
지그재그는 이러한 수요 증폭에 대해 기상 변화 외에도 빠른 배송 시스템 ‘직진배송’의 영향이 컸다고 분석했다. 직진배송은 주문 시간에 따라 당일 자정, 익일 새벽 또는 다음 날 상품을 받을 수 있어 날씨 변화에 즉각 대응하려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켰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5월 둘째 주 금·토(9~10일)에도 ‘레인부츠’ 거래액과 검색량은 각각 330%, 141% 증가한 바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5월부터 예년보다 빠르게 폭우와 강풍이 이어지면서 장마 시즌이 시작되기도 전에 관련 상품 수요가 크게 늘었다”며 “본격적인 장마철인 7월을 앞두고 관련 상품 판매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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