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부모 자격반 18기 운영 홍보물./부산교육청 제공
부산시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은 내달 16일, 23일, 26일 부산시내 3~5세 유아 학부모 230명을 대상으로 '좋은부모 자격반' 연수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연수는 학부모의 바람직한 자녀 양육관 정립을 돕고 미래사회 변화에 대한 부모의 자녀 교육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18기 연수는 AI시대의 교육 변화 속에서 부모가 갖춰야 할 자녀 교육 역량, 감정코칭 기술, 부모의 리더십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오기영 미래교육연구소 소장의 '인공지능시대, 우리 아이들을 위한 자녀 교육법' △권종희 글로벌NLP코칭아카데미 대표의 '뇌 발달에 따른 부모 감정코칭과 힐링' △강은미 한국인재경영교육원 대표의 '20년 후, 내 아이가 고마워할 육아법' 강연이 진행된다.
수강 희망자는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진흥원 중회의실에서 실시하는 대면연수는 30명, 실시간 비대면 연수는 200명까지 수강할 수 있다. 모든 회차의 연수를 이수한 학부모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한다.
김선옥 유아교육진흥원장은 "좋은 부모 자격반은 지난 10년간 수많은 학부모와 함께해온 연수로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연수가 좋은 부모로서 한걸음 더 성장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좋은부모 자격반 연수는 2015년부터 시작해 10년 동안 부산지역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2165명의 학부모가 교육을 이수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