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KB증권은 올해 5월 기준으로 WM(자산관리) 부문 고객 자산이 70조원을 돌파하고, 퇴직연금 적립금이 7조원에 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KB증권은 다양한 금융상품 공급과 고객 중심의 자산관리 전략을 기반으로 WM자산을 꾸준히 확대해왔다. 2016년 말 12조8000억원 수준이었던 WM자산은 약 8년 만에 5.5배 성장했으며, 지난해 말 WM자산 64조원을 기록한 이후 불과 5개월 만에 6조원이 추가 유입되며 70조원을 넘어섰다.
퇴직연금 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MTS 'KB M-able(마블)'을 통해 상장지수펀드(ETF), 채권, 리츠 등 투자 상품과 함께 경쟁력 있는 IRP 수수료를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상품 제공을 확대하며 퇴직연금 적립금 7조원 달성으로 이어졌다.
KB증권 관계자는 "최근 고금리 기조와 글로벌 증시의 강세장이 맞물리면서, 투자자들이 은행 예금 등 전통적 자산에서 증권사의 펀드·채권 등 투자 상품으로 대거 이동하는 '머니무브'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KB증권은 선제적이고 차별화된 자산관리 전략으로 고객 자금을 적극 유치하며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먼저 WM 자산 성장 견인을 위해 '고객 수익률 최우선' 원칙에 입각한 상품 전략을 전사적으로 추진했다. 고객에게 제공하는 상품에는 자사 운용자산과 동일한 수준의 엄격한 리스크 심사 기준을 적용하고 있으며 이는 운용의 안정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또한 고객별 맞춤형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투자 위험을 최소화하고 수익 기회를 극대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향후 WM 시장이 고액자산가 중심으로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돼 KB증권은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투자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정비하고 고객 수익률 제고에 중점을 둔 전략을 지속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WM 자산 성장세를 더욱 견고히 이어가며 리테일 금융 전반에서 선도적 위상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홍구 KB증권 대표이사는 "자산관리 부문의 지속적인 성장의 근간은 결국 고객으로부터 비롯된다"며 "앞으로도 KB증권은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 중심 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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