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피싱 예방 위한 이용자 보호 강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LG유플러스, 피싱 예방 위한 이용자 보호 강화

한스경제 2025-05-19 09:33:35 신고

3줄요약
LG유플러스는 5월 한달간 스미싱·피싱·해킹을 예방하는 '유플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5월 한달간 스미싱·피싱·해킹을 예방하는 '유플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LG유플러스

[한스경제=박정현 기자] LG유플러스는 5월 한 달간 스미싱·피싱·해킹을 예방하는 '유플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피해 예방법을 안내하고, 피싱·해킹 보험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관련 범죄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기 때문이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따르면 1분기 보이스피싱 범죄 건수는 5878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50대 이상 피해 고객이 53%으로 중장년층을 위한 피해 예방 안내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유플위크를 통해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의 보안 수준을 점검하고, 스미싱·피싱 예방법을 안내한다고 밝혔다. 사전에 방문을 예약하고 매장을 찾은 고객은 LG유플러스의 고객센터 앱을 통해 내 스마트폰의 보안 점수를 확인하고 보안 점수를 올리기 위한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AI 에이전트 ‘익시오(ixi-O)’의 보이스피싱 탐지기능도 체험할 수 있다. 이 기능은 AI가 통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될 경우 알림을 준다. 

보험 상품도 무료로 제공한다. 7월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 기간 중 피싱·해킹 보험 가입을 신청한 고객은 비용 부담 없이 KB손해보험의 피싱 해킹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험 무료 신청 대상은 ▲2년 이상 LG유플러스를 이용한 장기고객(4개월) ▲익시오 신규 및 기존 가입자(4개월) ▲너겟 후불 요금제 신규 가입자(24개월) 등이다. 대상에 해당하는 고객은 멤버십 앱인 ‘당신의 U+’나 익시오 앱 내 이벤트 페이지 등을 통해 보험 가입을 신청할 수 있다. 

보험에 가입한 고객은 피싱·해킹·스미싱·파밍 등 사기로 인해 고객의 계좌에서 예금이 출금되거나 신용카드로 결제된 경우 최대 300만원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안심하고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스미싱·피싱 피해 예방 활동을 지속할 방침이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