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면세점은 최근 면세 쇼핑으로 혼수 준비를 하는 예비부부가 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오프라인 매장의 예비부부 고객 매출을 분석한 결과 결혼 45일 이전에 면세 쇼핑을 시작하는 고객이 45.5%에 달했다.
이들의 1인당 평균 구매단가도 내국인 일반 고객 대비 4배가량 높았다.
면세점이 혼수 준비 등의 채널로도 활용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롯데면세점은 설명했다.
품목별 매출 비중을 보면 시계·장신구(주얼리)가 52%, 패션이 41%로 대부분을 차지했다.
롯데면세점은 결혼시즌을 맞아 다음 달 30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웨딩 프로모션을 한다. 웨딩홀 계약서나 청첩장을 보여주면 최대 1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추가 LDF 페이 지급까지 고려하면 최대 30%의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남궁표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하반기에도 예비부부를 위한 맞춤형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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