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싹 속았수다'와 함께... 제주 관광, 일본 개별여행객 공략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폭싹 속았수다'와 함께... 제주 관광, 일본 개별여행객 공략

한라일보 2025-05-18 09:56:03 신고

3줄요약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오사카·간사이 세계박람회의 '한국관광페스타'에 참가해 일본 개별여행객을 대상으로 제주 관광 홍보활동을 펼쳤다. 한류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의 이미지와 제주 자연경관을 접목한 디자인으로 꾸며진 제주 홍보 부스에는 기념사진을 찍으려는 일본인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제주관광공사 제공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오사카·간사이 세계박람회의 '한국관광페스타'에 참가해 일본 개별여행객을 대상으로 제주 관광 홍보활동을 펼쳤다.

5년마다 열리는 세계 3대 국제박람회 중 하나인 오사카·간사이 세계박람회에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제주관광공사는 4일간 제주 여행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일본 개별여행 수요층을 겨냥한 지역특화 마케팅을 추진했다.

제주 여행 홍보부스는 한류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의 이미지와 제주 자연경관을 접목한 디자인으로 꾸며졌다. 공사는 드라마 속 촬영지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이미지가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홍보부스 앞이 기념사진을 찍으려는 일본인들로 활기를 띠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제주 관련 퀴즈 및 SNS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의 참여를 유도하며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기념품으로 외국인 전용 선불카드 '와우패스(WowPass)'를 제공한 이번테가 호응을 얻었다. 와우패스는 방한 일본인 관광객의 약 25%가 사용하는 카드로, 공사는 이날 행사에서 한정판으로 제작된 제주 디자인 카드를 방문객에게 증정했다.

공사 관계자는 "세계적인 박람회와 연계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현장 소비자들에게 제주 관광의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일본 개별여행객을 위한 제주만의 체험형 콘텐츠를 기획하고, 참여형 이벤트 중심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Copyright ⓒ 한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