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론소, 벌써 레알 감독으로 보강 시작…2005년생 센터백 하위선 929억에 수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알론소, 벌써 레알 감독으로 보강 시작…2005년생 센터백 하위선 929억에 수급

풋볼리스트 2025-05-17 07:57:49 신고

3줄요약
딘 하위선(본머스). 게티이미지코리아
딘 하위선(본머스).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샤비 알론소 감독이 벌써 레알마드리드 사령탑으로 이적시장을 보내고 있다.

17일(한국시간)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기자 파브리치오 로마노는 “레알이 딘 하위선과 모든 세부 조건 협의를 마무리했다. 하위선은 메디컬 테스트를 받을 것이다. 2030년까지 5년 계약을 맺을 것이며, 레알은 본머스에 5,000만 파운드(약 929억 원)를 줄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는 메디컬 테스트까지 통과한 걸로 알려졌다.

하위선은 이번 시즌 중반 본머스 돌풍을 이끈 주역 중 한 명이다. 후방 빌드업 능력이 좋은 데다 양 발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어 희소 가치가 높았다. 수비력도 올 시즌 꾸준히 경기에 출장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일취월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유수 클럽은 물론 바이에른뮌헨, 레알마드리드 등 유럽에서 내로라하는 빅클럽들이 하위선을 노렸다.

최종적으로는 레알이 하위선을 품는다. 지난 15일 스포츠 전문 매체 ‘디애슬레틱’의 데이비드 온스테인 기자는 레알이 하위선의 방출 조항 금액으로 알려진 5,000만 파운드를 본머스에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이적료는 2회 분할로 나누어 본머스에 주기로 합의했다.

레알이 빠르게 움직인 이유가 있다. 레알은 다음달 미국에서 개최되는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에 참가한다. 이를 앞두고 약점으로 여겨졌던 중앙 수비를 보완했다. 안토니오 뤼디거는 최근 왼쪽 무릎 반월판 수술을 받아 클럽 월드컵에 복귀하더라도 좋은 경기력을 장담할 수 없다. 에데르 밀리탕과 데이비드 알라바는 아예 대회에 나서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센터백 자원으로 이번 시즌 주전으로 떠오른 유스 출신 라울 아센시오만 남는 셈이라 센터백 보강은 필수였다.

샤비 알론소 바이어04레버쿠젠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샤비 알론소 바이어04레버쿠젠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이번 계약은 알론소 감독의 의중도 들어간 걸로 알려졌다. 알론소 감독은 이번 시즌을 끝으로 바이어04레버쿠젠을 떠나 레알에 합류한다. 그는 하위선을 레알의 현재와 미래를 책임질 완벽한 센터백으로 낙점했다. 그렇기에 당초 PL 내 이적도 점쳐지던 하위선도 고민 없이 레알행을 택했다. 평소 자신의 센터백 롤모델을 레알의 전설적인 수비수 세르히오 라모스라고 밝힌 바 있어 ‘성공한 팬’이라 할 만하다.

레알은 이번 시즌 주요 대회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리지 못하며 아쉬운 시즌을 보냈다. 그런 만큼 다가오는 시즌을 앞두고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명장으로 떠오른 알론소 감독을 선임하고, 리버풀과 계약이 만료되는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를 라이트백 미래로 데려오는 등 열을 올리고 있다. 하위선 영입을 통해 가장 급했던 센터백 보강에 성공했고, 차근차근 알론소 감독과 함께 각 포지션에 필요한 선수를 영입할 예정이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