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성수동서 ‘칼 라거펠트’ 국내 첫 팝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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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성수동서 ‘칼 라거펠트’ 국내 첫 팝업

이뉴스투데이 2025-05-16 17:12:2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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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CJ온스타일]
[사진=CJ온스타일]

[이뉴스투데이 황수민 기자] CJ온스타일은 17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프랑스 패션 브랜드 ‘칼 라거펠트’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지난 2019년 칼 라거펠트의 한국 단독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샤넬과 펜디에서 오랜 경력을 쌓아온 세계적인 패션 거장 칼 라거펠트는 1984년 브랜드를 론칭한 이래 파리, 런던, 뮌헨, 두바이, 상하이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 2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글로벌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로 성장했다. 

팝업스토어의 콘셉트는 ‘미래 유산에 대한 경험’(Experience the Future Legacy)으로 브랜드 대표 색상인 블랙과 화이트에 메탈릭한 요소를 더해 미래지향적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를 통해 칼 라거펠트의 유산과 함께 브랜드 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팝업 공간은 웰컴존(Welcome Zone), 아카이브존(Archive Zone), 전시존(Exhibition Zone), 상품존(Product Zone) 등 4개로 구성됐다.

웰컴존에서는 칼 라거펠트의 트레이드 마크인 백발과 뒤로 묶은 머리, 검은 선글라스를 착용한 옆 얼굴의 실루엣으로 디자인한 메인 도어가 방문객을 맞이한다. 그의 명언인 ‘현재를 포용하고 미래를 창조하라’(Embrace the present and invent the future)도 새겨져 있다.

아카이브존에는 칼 라거펠트의 디자인 영감을 엿볼 수 있는 드로잉북과 아틀리에 소품 등이 전시됐다. 

[사진=CJ온스타일]
[사진=CJ온스타일]

지난 2023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세계 최대 패션 자선 행사인 ‘멧 갈라’(Met Gala)에서 공개한 실물 크기의 슈페트(Choupette) 코스튬도 만나볼 수 있다. 슈페트는 칼 라거펠트의 반려묘로 유명하다.

전시존 중앙에는 칼 라거펠트의 상징인 셔츠 깃을 대형 오브제로 구현한 ‘칼 셔츠칼라 트리’가 설치됐다. 전통과 현대, 동서양의 조화를 상징하는 이 공간은 방문객이 오브제를 중심으로 둘러보며 디자이너의 철학을 직접 체감하도록 구성됐다.

상품존에서는 올해 봄·여름(SS) 전 제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현장에서 착용해 볼 수도 있으며 전 제품은 CJ온스타일 모바일 앱과 연동된 QR코드를 통해 바로 구매 가능하다.

방문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슈페트 키링, 아이콘 토트백, 트렁크 등을 추첨 증정하며 SNS 이벤트 참여 시 럭키드로우 응모 기회도 제공된다.

피어 파올로 리기 칼 라거펠트 CEO는 “이번 팝업은 칼 라거펠트의 오랜 팬덤과 새로운 고객을 연결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브랜드의 미래 비전과 글로벌 방향성을 한국에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훈 칼 라거펠트 수석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서울은 전통과 혁신이 공존하는 도시로 늘 창조적 영감을 주는 곳”이라며 “이번 성수 팝업을 통해 한국 고객들과 더 가까이 호흡하며 브랜드의 비전을 공유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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