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이 NO SPIKE 에너지음료 에너린 250mL 캔 제품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에너린 음료 150mL 병 제품을 출시한 바 있는데 이번에 캔 제품을 추가로 출시함에 따라 에너지 음료 라인업을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됐다.
현대약품 에너린은 에너지음료를 섭취하면서도 고칼로리, 고카페인이 부담스럽거나, 각성 효과로 인해 숙면에 들기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연구 개발한 에너지음료다.
이번에 출시한 에너린 캔 제품은 설탕 대신 벌꿀이나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천연당 성분 '팔라티노스'를 함유했다. '팔라티노스'는 당 지수가 낮고 설탕보다 천천히 소화 흡수돼 '슬로우 칼로리 슈가'로 불리며 혈당 스파이크와 슈가 크래쉬 영향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너린은 다양한 생리 활성 성분이 포함된 열대 식물 과라나 추출물을 85㎎ 첨가했으며 과라나 추출물에는 천연 카페인이 20㎎ 함유돼 있다. 또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알려진 타우린 2000㎎과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복합물도 담았다. 상큼하고 청량감이 가득한 청귤향을 더해 뒷=B 8응 깔끔하며 설탕, 보존료, 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에너린 250mL 캔은 5월 초부터 이마트24 편의점에서 판매를시작했으며 점차 전국 지점으로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출시를 기념해 6월까지 두 달간 1+1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작년 6월 첫 출시한 에너린 150mL 병 제품에 이어 봄, 여름 외부 활동이 증가하는시즌에 맞춰 에너린 250㎖ 캔 제품도 출시해 에너지 음료시장을 적극 확대하고자 한다"며 "천연 카페인, 천연 당 성분을 사용해 건강까지 고려한 에너지음료 에너린으로 일상 속 활력을 부담없이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