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전국 착한 가격 맛집 지도 공개…상생경영 앞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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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전국 착한 가격 맛집 지도 공개…상생경영 앞장

한스경제 2025-05-16 10:43:34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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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그룹이 전국 537개 KB마음가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KB마음가게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 /KB금융그룹 제공
KB금융그룹이 전국 537개 KB마음가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KB마음가게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 /KB금융그룹 제공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KB금융그룹이 경기침체 어려움에도 착한 가격으로 음식을 제공하는 전국 500여 개 맛집을 소개하며 상생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KB금융은 16일, 전국 537개 KB마음가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KB마음가게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KB마음가게 캠페인’은 3고(고물가·고금리·고환율) 시대에도 착한 가격으로 식사를 제공하는 사장님을 지원하는 KB금융의 소상공인 대상 상생 프로그램이다. KB금융은 참여한 가게에 지원금과 함께 2분 내외의 홍보 영상을 제공한다.  

KB금융은 ‘KB마음가게 홈페이지’에 2023년 첫 시범사업에 참여한 서울시 소재 60여 개 업소와 지난해 10월 행정안정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선정된 전국 477개 업소를 포함한 총 537개 KB마음가게의 정보를 담았다.

‘KB마음가게 홈페이지’에는 상호·업종·대표 메뉴·주소·연락처 등, KB마음가게의 기본 소개와 위치 찾기를 비롯해 핵심 내용만 간결하게 구성해 누구나 손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KB금융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KB마음가게 홍보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전국 KB마음가게를 한 눈으로 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공식 유튜브 채널 속 고객의견에 착안해 ‘KB마음가게 홈페이지’를 개설했다”며, “KB금융은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지원 방안을 마련해 소상공인을 비롯한 고객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사업 경쟁력 강화를 원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2016년 9월 은행권 최초로 ‘KB 소호 컨설팅센터’를 출범한 이후 가장 많은 13개 센터를 운영하며, 외부 전문가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현장 방문이 어려운 외식업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셰프와 경영 컨설턴트가 직접 방문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멘토링 스쿨’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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