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박정현 기자] SK텔레콤이 19일부터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한다.
16일 SKT는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연 일일 브리핑에서 "T월드 매장이 부족해 고객이 찾아가기 어려운 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아라고 밝혔다.
앞서 SKT는 지난달 발생한 유심 해킹 사고로 가입자 2300만명의 유심을 교체하거나 이에 준하는 소프트웨어(SW) 조치를 통해 피해를 예방할 책임을 지게 됐다.
다만 당시 유심 물량이 100만개에 불과해 고객들의 대리점 '오픈런' 현상이 벌어지면서 지방 거주자나 거동이 불편한 고객을 위한 대책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이날 임종호 MNO 사업부장은 "T월드 매장이 부족한 지역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시작해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서비스의 구체적인 규모나 지역별 일정에 대해서는 명확한 답변을 내놓지 못했다.
기존 유심의 내부 정보값을 초기화해 실물 유심 교체가 불필요한 '유심 재설정' 서비스도 고도화한다. 임종호 사업부장은 "고객이 대리점에 방문해 '유심 재설정' 신청 QR 코드를 찍으면 상담원 없이도 조치가 가능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실물 유심에 대해서는 교체 안내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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