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 신화’ 삼양식품, 1분기 최대 실적 갈아치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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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 신화’ 삼양식품, 1분기 최대 실적 갈아치웠다

이뉴스투데이 2025-05-15 17:01:05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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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삼양식품]

[이뉴스투데이 박재형 기자] 삼양식품이 연이은 ‘불닭 신드롬’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삼양식품은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290억원, 영업이익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액 37%, 영업이익 67% 증가한 수치다.

1분기 해외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7% 상승한 424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2분기 3000억원을 돌파한 것에 이어 사상 첫 4000억원 돌파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전체 매출 중 해외 차지 비중은 80%까지 확대됐다.

삼양식품 측은 미국과 중국, 유럽 등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전 지역에서 고른 성장세가 지속되며 해외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분석했다.

미국 전역에 입점을 완료한 월마트에서 불닭 브랜드가 라면 카테고리 매출 상위권에 올랐고 크로거, 타겟 등 주요 채널 입점처가 빠르게 확대되면서 삼양아메리카는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한 9100만달러(한화 약 1270억633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중국에서도 견조한 현지 판매 성장세에 힘입어 삼양식품상해유한공사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 늘어난 6억1000만위안(한화 약 1181억 6920만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7월 설립된 유럽법인은 권역 내 유통채널인 ‘알버트하인(Albert Heijn)’, ‘레베(REWE)’ 등에 입점을 본격화하며 1분기 1600만유로(한화 약 250억4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해외사업 호조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1340억원을 기록했다. 삼양식품 측은 분기 영업이익이 1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다.

수출지역 다변화에 따른 해외 비중 증가, 고환율 효과 등이 수익성을 대폭 끌어올렸다는 해석이다. 영업이익률은 25%에 달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다음달 밀양2공장이 준공되면 생산능력이 확대됨에 따라 해외법인과의 시너지 효과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수출국 다변화 및 생산 효율성 제고를 통한 원가절감 등에 집중해 양적, 질적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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