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이 해킹 사태 이후 신규 가입·번호 이동 모집이 중단된 대리점들에 대해 대여금의 원금·이자 상환을 3개월 유예했다.
SK텔레콤은 15일 오전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연 일일 브리핑을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점주에 대한 피해 구제책을 마련 중이라고 밝혔다.
회사 측은 교체용 유심 물량이 오는 17일 87만개 입고되는 등 이번 주말부터 유심 재고가 대량 확보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주말부터 다음 주 초까지 입고량은 100만장으로 추정된다.
SK텔레콤은 직원을 대상으로 유심 교체 및 재설정 전산 처리 등에 관한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영업점 현장의 지원 인력 역시 확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전날 9만명이 유심을 교체해 누적 178만명이 유심을 바꿨다. 유심 교체를 신청하고 아직 바꾸지 못한 예약 가입자는 699만명이 됐다.
지난 12일부터 시작된 유심 재설정을 선택한 가입자는 5만7000명이다.
SK텔레콤은 사태 수습을 위해 꾸리고 있는 고객신뢰회복위원회에 해외 통신사 관계자 등 최고 수준의 국내외 전문가의 객관적 참여를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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