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유,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캐릭터 IP 사업 확장 본격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디어유,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캐릭터 IP 사업 확장 본격화

이데일리 2025-05-15 14:10:01 신고

3줄요약
(사진=디어유)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디어유(376300)는 아이코닉스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외부 캐릭터 IP 기반 버블 서비스를 정식으로 시작한다.

디어유 대표 서비스인 ‘버블’에 잔망루피가 입점하면서 팬들과 1대1 소통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잔망루피는 귀엽고 익살스러운 이미지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 세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오는 20일 두 번째 공식 싱글 앨범 ‘Newbie’ 발표를 앞두고 있어 디어유와 협업에 기대가 모인다.

이번 잔망루피 입점은 디어유가 외부 인기 캐릭터와 진행하는 첫 공식 협업 사례다. 기존 아티스트 중심 팬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에서 캐릭터 IP 기반 콘텐츠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디어유는 향후 캐릭터 성격과 스토리라인을 반영한 AI 기반 소통 형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잔망루피 역시 단계적으로 AI화를 거쳐 독립적인 팬소통 주체로 진화할 예정이다.

디어유는 인기 웹툰 캐릭터 등 다양한 외부 IP와 협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향후 버블 플랫폼에 AI 기반 캐릭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입점시킬 계획이다. 이는 기존 아티스트 구독 중심 모델에서 콘텐츠 기반 IP 비즈니스로 확장을 의미한다.

디어유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디어유는 아티스트뿐 아니라 캐릭터 IP 기반 팬 커뮤니케이션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IP와 융합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