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한화그룹이 아워홈 인수를 완료하며 아워홈이 한화의 정식 계열사가 됐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아워홈 지분 인수를 위한 거래 대금 지급을 완료하고 계약을 최종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한화는 이번 계약을 통해 전체 아워홈 지분의 58.62%를 확보했다. 주식 취득에 투입된 급액은 총 8695억원이다.
지난해 10월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김동선 미래비전총괄 부사장의 주도로 현장 실사 등의 과정을 거쳐 인수를 추진해 왔다. 약 7개월의 과정을 거쳐 아워홈은 한화의 정식 계열사가 됐다.
지난 2월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특수목적법인(SPC) 우리집애프앤비㈜를 설립했으며, 지난달 국내외 정부 기관으로부터 기업결합 승인을 받았다.
레저와 식음 부문에서 오랜 기간에 걸쳐 다양한 성과를 내온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아워홈이 한 가족이 되면서 양사의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워홈은 지난해 2조244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다. 전체 매출이 2조원을 넘어선 건 창사 이래 처음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전국의 호텔 리조트 사업장을 중심으로 레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기존 급식 사업 운영 경험이 있으며, 자회사인 한화푸드테크를 통해 외식·연회 등 식음 사업을 꾸준히 해온 만큼 시너지가 기대된다.
이와 함께 미래 식음 시장의 핵심 키워드인 ‘푸드테크’ 개발을 통한 주방 자동화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급식과 식자재 유통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아워홈과 함께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식품시장의 지각변동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며 “한화와 한식구가 된 만큼 그룹 내 여러 계열사와도 다양한 협업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투데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