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 OST 합본이 오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드라마의 감동과 여운을 고스란히 담아낸 이번 합본은 총 53곡이 수록돼 드라마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예정이다.
이번 OST 합본에는 가창곡 10곡, 스코어곡 40곡, 그리고 가창곡 피아노 버전 3곡이 포함되어 풍성한 구성을 자랑한다. 특히,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극 중 1년 차 레지던트 4인방 고윤정, 신시아, 강유석, 한예지가 함께 부른 ‘달리기’가 타이틀곡으로 수록돼 기대감을 모은다.
‘달리기’는 1996년 윤상이 작곡하고 박창학이 작사한 명곡으로, 희망적인 메시지와 서정적인 멜로디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곡이다. 이번 버전은 플루트와 디지털 피아노 등 어쿠스틱 악기 중심으로 재편곡되어, 한층 더 따뜻하고 진정성 있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풋풋한 레지던트들의 목소리가 더해져 드라마 속 청춘 서사를 음악으로 다시금 환기시킨다.
이 외에도 스트레이 키즈 리노, 승민, 아이엔의 청춘 응원송 ‘START!’, 아이브 안유진의 상큼한 감성을 담은 ‘Sunny Day’, 에스파 윈터의 위로송 ‘그런 날’, (여자)아이들 민니의 따뜻한 발라드 ‘숨’, 도경수의 감성 짙은 ‘영원해’, 세븐틴 도겸의 애틋한 음색이 담긴 ‘너인데’,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청량 보컬이 빛나는 ‘그날이 오면’, 그리고 미도와 파라솔의 신곡 ‘언젠가 눈부시게 빛날 테니 (언눈빛)’까지,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트랙들이 드라마의 감정선을 오롯이 담아냈다.
한편, ‘언슬전’ OST 피지컬 앨범도 현재 각종 음반 사이트를 통해 예약 판매가 진행 중이다.
1년 차 레지던트들의 우정과 성장을 그리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한 tvN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오는 18일 오후 9시 20분, 최종회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