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향한 유벤투스-인터 밀란 러브콜' 진짜 이적? 다음 시즌 '바이에른 뮌헨 베스트 11 제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김민재 향한 유벤투스-인터 밀란 러브콜' 진짜 이적? 다음 시즌 '바이에른 뮌헨 베스트 11 제외'

STN스포츠 2025-05-14 18:00:00 신고

3줄요약
트랜스퍼마크트가 예상한 다음 시즌 바이에른 뮌헨 선발 라인업. 사진┃트랜스퍼마크트
트랜스퍼마크트가 예상한 다음 시즌 바이에른 뮌헨 선발 라인업. 사진┃트랜스퍼마크트

[STN뉴스] 강의택 기자 = 김민재(28·바이에른 뮌헨)가 다음 시즌 예상 선발 라인업에서 빠졌다.

축구 통계 사이트 ‘트랜스퍼마크트’는 14일(한국시각) 다음 시즌 바이에른 뮌헨의 베스트11을 예상했다. 하지만, 김민재는 없었다.

예상 선발진을 보면 이번 시즌 바이에른 뮌헨의 주전 라인업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단 2자리만 변화가 있었는데 그 중 하나가 김민재의 센터백 자리였다. 

최근 바이에른 뮌헨과 강하게 연결되고 있는 요나단 타가 다요 우파메카노와 호흡을 맞출 것으로 예상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센터백 포지션에서 많은 이탈이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수비 보강을 위해 타 영입에 힘 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독일 매체 ‘키커’는 “바이에른 뮌헨이 타 영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유계약으로 합류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바이엘 레버쿠젠 요나단 타. 사진┃SCORE90
바이엘 레버쿠젠 요나단 타. 사진┃SCORE90

이번 시즌 김민재는 부상 투혼을 펼쳤다. 작년 10월 프랑크푸르트와의 경기부터 이어진 아킬레스건 부상을 달고도 일정을 소화했다.

그럼에도 주요 경기에 모두 나섰다. 국제축구선수협회(FIFPro)에 따르면 20경기를 연속으로 뛰면서 평균 3.7일만 쉬었다. 이는 연속 출장 부문 세계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너무 많은 경기를 소화해 지친 탓일까. 김민재는 중요한 경기들에서 큰 실수가 연이어 나오며 많은 비판을 받았다.

독일 ‘스카이스포츠’는 “김민재는 이번 시즌 총 6번의 실수를 범하며 골을 내줬고 5대 리그와 UCL에서 활약하는 모든 센터백 중 실수 부문 1위에 올랐다”고 지적했다.

불안한 입지는 이적설로 이어졌다. 프랑스 매체 ‘풋 메르카토’는 “첼시와 뉴캐슬을 포함한 EPL 클럽은 이미 김민재의 에이전트와 이적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이탈리아 무대로 복귀할 것이라는 보도도 나왔다. 독일 매체 ‘바바리안 풋볼 워크스’는 “유벤투스와 인터밀란이 김민재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알렸다.

이탈리아 무대와 연결된 바이에른 김민재. 사진┃365score
이탈리아 무대와 연결된 바이에른 김민재. 사진┃365score

최근에는 믿을 수 없는 사건도 일어났다. 이번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챔피언에 오른 바이에른 뮌헨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우승 축하 영상을 게시했다.

게시된 영상 대표 이미지에 해리 케인, 자말 무시알라, 조슈아 키미히 등 주전 선수 총 10명이 들어갔지만, 김민재의 모습은 없었다.

김민재는 온 몸을 바치면서까지 팀의 우승을 이끌었지만 돌아온 것은 차가운 홀대였던 것이다. 이를 두고 인종차별이 아니냐는 비판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STN뉴스=강의택 기자

sports@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