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황수민 기자] KT알파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2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2.6%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커머스를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하고 T커머스(데이터홈쇼핑) 사업과 모바일상품권 사업의 핵심 경쟁력 강화 및 수익성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매출은 상품 포트폴리오 개편 등 영향으로 0.7% 감소한 965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108억원으로 31.4% 늘었다.
사업부별로 보면 T커머스 사업 매출(665억원)은 직매입 상품 비중을 줄이고 위수탁 중심으로 상품을 운영한 영향으로 4.6% 감소했다.
고객 수요에 최적화한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해 취급고(판매량)와 영업이익은 3.5%, 400% 이상 각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모바일상품권 사업 매출은 9% 증가한 300억원을 기록했고 취급고(거래량) 역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47%가량 올랐다.
KT알파는 15만 기업 고객을 보유한 국내 B2B(기업 간 거래) 모바일상품권 시장 1위 사업자다.
KT알파 관계자는 “향후 KT 문자 기반 커머스인 K딜과 KT멤버십 앱 내 쇼핑 서비스인 쇼핑라운지를 통합·개편하는 한편, KT그룹의 마케팅 시너지 집결을 통해 특히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전방위적 광고, 홍보 브랜딩 지원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