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스팀 시장에서 ‘둠: 더 다크 에이지스’ 등 인기 신작들과 각종 콘텐츠 업데이트로 활기를 되찾는 장수 인기작들이 어우러지며 활기찬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특히, 각종 슈팅 액션 게임들이 대거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순위 상위권을 점령해 눈길을 끈다. 금주의 스팀 시장을 살펴봤다.
▲ ‘둠: 더 다크 에이지스’
먼저, 금주 스팀 내 새로운 주인공은 이드 소프트웨어의 신작 ‘둠: 더 다크 에이지스’다. ‘둠: 더 다크 에이지스’는 개발사를 대표하는 슈팅 액션 ‘둠’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전작 ‘둠 이터널’ 이후 5년 만에 선보인 신작이다.
게임은 오는 15일 정식 출시를 앞 두고 있는 가운데, 14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2위를 차지하며 가장 주목받는 신작의 면모를 뽐내고 있다. 이용자들의 반응 역시 프리미엄 에디션 구매자 대상 사전 플레이 기준으로 ‘매우 긍정적(약 2,400여 평가 중 86% 긍정적)’을 획득하는 등 선전하고 있다.
‘둠: 더 다크 에이지스’는 메타크리틱, 오픈크리틱 등 평론가 사전 평가상에서도 평점 85점, 86점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얻은 바 있어, 5월 중순의 스팀 시장에서는 둠 슬레이어의 끝 없는 악마 학살 장면들이 연이어질 전망이다.
▲ 5월 14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사진=스팀)
지난 부진을 딛고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인기작도 다수다. 루트 슈터 장르의 오랜 스테디셀러 ‘데스티니 가디언즈’, 지난해 2월 등장해 센세이셔널한 인기를 자랑했던 협동 슈팅 액션 ‘헬다이버즈2’가 대표적이다. 특히, ‘헬다이버즈2’의 회복세가 심상치 않다.
‘헬다이버즈2’는 14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14위,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약 10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최고 인기 순위는 전주 대비 48계단 상승한 수치이며,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는 종전 평균 2만 명대 전후에서 대폭 상승한 인기다.
‘헬다이버즈2’를 향한 이용자들의 관심은 13일 이뤄진 대규모 업데이트를 가리키고 있다. 13일 ‘헬다이버즈2’는 01.003.000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 적대 진영 ‘일루미닛’ 진영의 새로운 적들을 포함한 각종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5월 15일에는 신규 전쟁 채권 ‘의장의 달인’이 출시될 예정으로, 이들 인기 회복이 꾸준하게 이어질 수 있을지 주목된다.
▲ ‘헬다이버즈2’
한편, 현재 스팀에서는 장르 테마 할인 행사 ‘생명체 수집 게임 축제’가 펼쳐지고 있다. 이후로는 5월 26일부터 ‘좀비 대 뱀파이어 게임 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며, 6월에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가 진행된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