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SSG닷컴(쓱닷컴)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주관하는 '2025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TOPS)'에 참여해 식품 부문 유망 소상공인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온라인 판로 확대와 브랜드화에 초점을 맞춘 3단계의 입체적인 지원으로 소상공인이 지속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힘을 보탠다는 목표다.
1단계로 300개 소상공인 업체를 대상으로 문제 해결형 컨설팅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2단계로는 30개 업체를 선별해 상품 브랜드화를 돕는다.
마지막 3단계에선 우수 브랜드 3개사를 뽑아 단독 기획전과 프로모션, 브랜드 확장을 위한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SSG닷컴은 이와 별도로 올해부터 기존 입점사 중 실버 등급을 달성한 판매자에 축하금과 인공지능(AI) 추천 광고, 검색광고(CPC)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광고 캐시를 지급한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판매 전략부터 마케팅, 고객 접점까지 연결해 소상공인 상품이 '스타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돕는 게 이번 지원 프로그램의 핵심"이라며 "정부·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소상공인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상생 모델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