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평창군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기부자에 대한 감사의 뜻을 표하고자 군 홈페이지에 '고향사랑기부제 명예의 전당 및 이달의 기부자' 페이지를 새롭게 개설 운영한다.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한 기부자들의 소중한 마음을 널리 알리고,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명예의 전당 및 이달의 기부자' 코너에 매달 평창군에 고향 사랑 기부를 한 개인의 이름이 소개된다.
아울러 '기금 사업 제안방' 코너를 함께 운영해 기부금을 활용한 지역 사업에 군민과 기부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제안방을 통해 주민과 기부자들은 지역에 필요한 사업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으며, 의견은 관련 부서 검토를 거쳐 실제 사업에 반영될 수 있다.
정유진 군 세정과장은 14일 "기부자 한 분 한 분의 따뜻한 마음이 평창군의 미래를 밝히는 데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기부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 고향사랑기부제에 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홍보와 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평창군은 고향사랑기부금 누적액 10억 원 돌파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추진 중이며, 주민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기부자 예우 체계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imbo@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