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1 / JF-17 개발사업의 시초, 파키스탄 F-7M 개량사업과 이후의 Sabre(세이버)-II에서 Super-7로의 단계적인 변화
세이버-II에서 Super-7로 넘어가며 윙팁 파일런을 적용하기 위해 변화된 주익 후퇴각
초기 공개된 Super-7 모형
조금 더 다듬어진 중후기 Super-7 형상. 레이돔과 캐노피, 인테이크 비율과 형상이 약간씩 바뀌고 등빨이 살짝 커짐
후기 Super-7 삼면도. 약간 더 생긴 등빨과 눈에 띄는 벤트럴 핀

최종 형상으로의 변화. 그림 오른쪽에서 인테이크와 수직미익 등의 형상 변화를 알 수 있음. 왼쪽에 있는게 최종 형상의 삼면도.
개발 도중의 예상도.
여기서 주목할 것은 인테이크의 형상이 아래쪽 diverter에서 diverterless로 바뀜에 따라 Leading Edge Root Extension (LERX)가 늘어난것
현재의 형상은 대략 사진 윗놈에다가 아래의 수평미익 비스무리한걸 달아놓은 모양새가 됐음.
지금 올리는 이유 : J-7을 포함 청두항공의 전투기 개발사업을 지휘한 투치다(屠基达)의 JF-17 개발사를 번역하는 중인데 너무 길어서 언제 올릴 수 있을지 모르겠음...
그래서 맛보기 느낌으로 마침 JF-17 관련 떡밥이 최근 돌던 김에 떡밥 던져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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