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컴투스가 2025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컴투스는 13일 “연결 기준 매출 1680억 원, 영업이익 17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1306억 원, 영업이익 52억 원을 기록했다.
이번 1분기 컴투스는 주력 게임들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과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연결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5%, 영업이익은 44.3% 늘었다. 특히 야구 게임 라인업은 국내외 프로야구 개막 시즌을 전후해 야구 팬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 게임 사업의 해외 매출 비중이 67.6%에 달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견고한 입지를 재확인했다.
컴투스는 자사 핵심 라인업의 장기 흥행 기반 위에 다양한 장르의 여러 신작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먼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출시 11주년 기념 프로모션과 다양한 업데이트로 전 세계 팬덤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아울러 야구 게임 라인업은 국내외 리그 개막과 함께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KBO, MLB 라이선스 기반 타이틀의 성공 노하우를 일본 NPB 시장에도 적용해 지속적인 실적 성장을 이뤄갈 방침이다.
또 컴투스는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를 위해 다양한 기대작을 준비 중이다. 오는 28일 출시하는 ‘서머너즈 워’ IP 기반의 키우기 디펜스 게임 ‘서머너즈 워: 러쉬’를 시작으로 대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MORPG ‘프로젝트M’(가칭)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지적 독자 시점’, ‘도원암귀’ 등 글로벌 인기 IP 기반 게임과 유명 개발자 김대훤 대표가 이끄는 에이버튼의 첫 MMORPG ‘프로젝트 ES’를 비롯해 ‘데스티니 차일드’ IP 기반 키우기 게임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토대로 미래 성장 동력을 구축했다. 향후 다각도로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컴투스는 게임 사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AI 기술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내부 AI 조직 ‘AX HUB’를 신설, 전문 기업 소이랩엑스와 협업 체계를 구축했다. 게임 개발, 사업, 운영, 마케팅은 물론 지원 분야까지 AI 활용을 확대하며, 전사적 업무 효율과 성과 극대화를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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