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청소년 정서지원을 위한 상담프로그램 운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경상남도, 청소년 정서지원을 위한 상담프로그램 운영

헬스케어저널 2025-05-12 17:07:39 신고

3줄요약


경상남도와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상담복지센터는 올해도 청소년 정서지원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도내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초․중․고교를 통해 3월부터 신청을 받았으며, 연간 총 330개 집단 6,300여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경상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6년부터 청소년 발달단계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보급해 왔다. 현재까지 ‘정서조절능력 향상’부터 초기 청소년 대상 ‘인성․공감교육’ 등 총 6종의 프로그램을 구축했으며, 지금까지 누적 25,000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6종의 프로그램은 △정서조절 능력 향상 프로그램 ‘내 마음아 부탁해’, △인성역량 상향 프로그램 ‘내 마음의 보석을 찾아Yo, 고마워Yo!’, △다문화 감수성 향상 프로그램 ‘우리 함께, 함께 우리’, △적응 유연성 증진 프로그램 ‘오뚝이 레시피’, △초기 청소년 인성교육 ‘바롬(바르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다!)’, △초기청소년 공감교육 ‘You&I 니감 내감’ 이다.

이 프로그램들은 청소년들이 정서적 어려움을 이겨내고, 대인관계 능력을 키우며, 학교폭력이나 우울, 자살과 같은 위기 상황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매년 학교와 지역 청소년기관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입증하고 있다.

경상남도 관계자는 “경남지역의 청소년들이 상담프로그램을 통해 학교폭력 및 청소년시기에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몸과 마음의 건강한 성장이 이루어지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상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인상담△집단상담△(055.1388)청소년상담전화△심리검사△청소년안전망(긴급대응체계,고위기집중심리클리닉)△디지털미디어피해청소년회복지원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Copyright ⓒ 헬스케어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