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3년 만에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군민 고충 직접 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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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양군, 3년 만에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군민 고충 직접 듣는다

중도일보 2025-05-11 10:57:01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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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 2) 군청사단양군청 전경

단양군민의 생활 속 민원을 직접 듣고 해법을 모색하는 현장 소통창구가 3년 만에 다시 열린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가 오는 5월 15일 단양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운영된다. 이 행사는 국민 고충을 현장에서 듣고 분야별 전문가가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담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뤄지며, 점심시간(12시~13시)에는 잠시 중단된다. 이번 상담은 ▲생활법률 ▲부동산·건축 ▲복지·노동 ▲행정처분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전문 상담이 제공되며, 권익위 조사관과 관련 부처 실무자들이 직접 참여한다.

단양에서 '달리는 국민신문고'가 열리는 것은 2022년 이후 3년 만이다. 군은 이번 행사가 실질적인 민원 해소는 물론 주민 권익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예약 없이 방문할 경우 상담이 제한될 수 있다. 예약 및 문의는 각 읍·면사무소 또는 단양군 기획예산담당관실(☎ 420-2073)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일상에서 겪는 다양한 고충을 전문가와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단양=이정학 기자 hak4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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