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황수민 기자] 현대백화점이 면세점과 지누스의 실적 회복에 힘입어 올해 1분기 두 자릿수 영업이익 성장률을 기록했다. 다만 핵심 사업인 백화점 부문은 소비 위축과 비용 증가 여파로 부진한 흐름을 보였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981억원, 영업이익 112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액은 15.4%, 영업이익은 63.3% 증가한 수치다. 순이익은 24.8% 증가한 883억원이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백화점 매출은 0.8% 감소한 5890억원, 영업이익은 5.7% 감소한 972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내수 부진에도 단가가 높은 명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매출은 전년 수준을 유지했지만 더현대 광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부산·경산점 등의 신규 점포 출점 준비에 따른 비용 부담이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
면세점은 매출이 2935억원으로 22.1% 늘었고 영업손실은 51억원에서 19억원으로 개선됐다. 해외여행 수요 회복에 따라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매출이 늘며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글로벌 온라인 가구·매트리스 업체 지누스는 매출이 2499억원으로 64.2% 급증했고 영업이익은 275억원으로 지난해 4분기에 이어 2개 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하면 191억원 영업손실에서 흑자 전환했다.
미국 등 주요 고객사의 매트리스 수요 증가에 더해 재고 효율화와 비용 절감을 비롯한 사업 구조 개편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현대백화점은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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