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수민 기자] GS리테일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22.3% 하락한 387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기간 매출은 2.2% 오른 2조 7613원으로 나타났다. 당기순이익은 87.6% 줄어든 48억원이다.
자회사 등의 이익 개선으로 공통 및 기타 부문 영업이익이 94억원 개선됐으나, 사업별 판관비 증가 등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GS25 편의점 사업 부문 매출은 2.2%(약 440억원) 증가한 2조 123억원, 영업이익은 34.6% 줄어든 172억원으로 나타났다. 젼언니스윗믹스젤리, 선양오크소주 등 히트상품 판매 호조가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슈퍼마켓 부문 매출은 9.2% 증가한 4160억원, 영업이익은 21.2% 감소한 78억으로 집계됐다.
홈쇼핑 사업 부문은 TV시청 감소 및 온라인 쇼핑 경쟁 심화로 매출은 6.7% 감소한 2578억원, 영업이익은 31.7% 감소한 224억을 기록했다.
개발 사업 매출은 부동산 업황 악화로 7.8% 감소한 89억원이나 영업이익은 3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자회사가 포함된 공통 및 기타 부문 매출은 0.5% 증가한 663억원, 영업손실은 91억원으로 적자폭을 94억가량 줄였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소비 심리가 침체된 가운데서도 내수 진작을 위한 마케팅, 영업 활동 및 히트 상품을 통해 매출 증대 성과를 이뤄냈다”며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외형 경쟁보다 내실을 높이는데 주력하는 등 지속 가능한 사업 성장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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