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현령 기자] 편의점 CU의 운영사 BGF리테일은 지난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2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7% 감소했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 165억 원을 기록해 전년보다 3.2%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34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2.7% 떨어진 수치다.
이는 불안정한 대내외 환경과 계속되는 소비 침체, 강추위·항공기 사고·산불 등 비우호적 이슈, 영업 일수 감소 등이 변수로 작용한 영향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매출액 증가 폭 대비 비용을 충분히 커버하지 못해 영업이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BGF리테일은 베이크하우스405, 당과점, 급식대가 간편식, 고물가 시대 맞춤형 초저가 상품, 소비자의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한 건강 관련 상품 등 차별화 상품을 강화해 매출 확대를 도모하는 중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질적 성장을 기반한 우량점 중심의 신규점 개점과 중대형 점포 개점 구성비 확대를 통해 중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라며 "2분기에는 간편식, 디저트, 음료, 주류 등 편의점 성수기 관련 카테고리 상품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관련 차별화 상품 확대를 통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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